블로그 이미지
집돌이가 운영하는 사회/뉴스/이슈/정보/패션/요리등 재미난 블로그꾸러미 hstar777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8)
전자제품,전자이야기 (2)
핫핫핫핫 핫이슈 (117)
집돌이 나의하루 (19)
하루유머 (14)
요리왕 집돌이 (32)
집돌이 아이쇼핑 (35)
예술문화 그림 문신 타투 外 (4)
건강 Life (23)
유래,역사 Story (21)
블로그독자 투고방. (6)
Total
Today
Yesterday
04-29 04: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백수의 수필수첩 #2 결혼문제에 대한 고촬


나는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언제나 금요일 저녁이면 vj특공대? 가 끝난후 심야시간 이 드라마가 해야지만 아~ 금요일저녁이며 이제 주말이구나. 라고 

인식을 시켜주었던 Kbs 의 사랑과전쟁.


사랑과전쟁은 시즌2까지 방송되었으며  2011.11.11.~ 2014.08.01. 장차 3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방송을 한 프로그램 이었다. 시청률도 13.5% 라는 적지않은 퍼센테이지로 많은 고정 시청자들의 인기 프로그램 이었다고도 할 수 있겠다.


더이상 나올 부부간의 문제 이야기 소재도 없을만큼 오래해서 일까? 아니면 다른 프로그램 선정의 압박 때문일까? 이 주중1회하는 이 드라마가 폐지되고 그냥흔한 예능 프로그램이 그 시간대에 자리잡는다는 소식이 있을때도 많은 시청자들이 항의를 다 하고 게시판에 욕을 쓸정도로도


애정이 많았던. 특히 여자들이 많이 좋아하고 봤던 . 나는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항상 챙겨보던 그런 프로그램이었다. 시즌 1이 끝나고 시즌2가시작되면서 그 중간이나 막차쯤에는 소재갈구탓인지 아니면 다른의도인지는 몰라도 아이돌들이 출연하여 몇편들을 채워나가기도 했다.


나는 처음에는 유명하지는 않지만 (지금은 다들알고 유명하겠지) 시즌1 부터 시청을 했을때는여배우들이 워낙 예뻐서 보기도 했는데 3년이나 방송한 만큼 점점 시간이 가면서 내 이성관이가 가치관 결혼관도 자라기에 항상 저프로를 볼때는 결혼이나 

배우자 ,그리고 사랑에 관한 여러가지 생각을 하면서 간접적으로 부부간에 생긴문제에 나는 어떤 대처를 해야 맞을까? 


어떤 대처를 했어야지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까? 이런 수많은 생각들을 하면서 보니 한편당 적어도 1시간정도의 시간은 방송은 했던것같은데 그 시간도 너무 짧아서 끝날때가 되면에이 조금만 더하지 ~ 하면서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가장많이 등장했던 문제는 역시 고부갈등 시어머니와 갈등 사위와 며느리와 또 본가 친가 간의 가족,친척 시누이,삼촌 가족간에 얽힌 갈등의 고리들이 정말 많았는데 ....정말 이해가 가지 않는상황들도 많고 사람마다 다른성격은 평생 다른 환경과 교육과 부모밑에서  자란 남녀가 합쳐져서 결혼해서 산다는 것이 어쩌면 정말 숭고하고 위대하기도 한 산실인 것인데...


행복할 수만이 없고 결혼은 현실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순식간에 원수가 되면서 서로를 정말죽이려고도 하고 막장의 끝을 보이는 스토리까지 다다를 때면 결혼에 관한 생각을 하는데 있어서정말 결혼이라는건 쉬운게 아니구나. 혹은 웬만하면 결혼은 안하는게 좋은거구나 라는 생각도나로 하여금은 많이 들게 되었다.


그외에 가족 고부간에는 정말 가족처럼 친하고 편하게 지낼 수는 없는걸까? 하는 고민과


허례허식과 유교사상이 바탕으로 되어 시간이 흘러온 우리나라의 어떤 현실과 뛰어넘을 수 없는 그런 장벽들이 결혼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들을 보면서 . 연애와 다르게 결혼이라는 문제는 정말 부부가 하루 일분 하루 한시 하루 24시간 서로간의 

배려와 이해 믿음 신뢰가 평생 동반되어야만 이룰 수 있는 그런 결정체 였던 것이다.


시청률을 위해서도 그럴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자극적이고 부정적이고 나쁜소재들이 주를 이루었다. 사랑과 전쟁이 인기를 

끌자 한때는 출연했던 여배우들이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해서출연과 연기에 대한 후문과 뒷얘기들을 들려주기도 하였는데 

소름이 느껴졌던거는 방송되었던 것보다도 실제스토리가 더 심하고 충격적이라 오히려 완급조절하여 수위를 낮추어서 


스토리수정후 촬영한 에피소드도 적지 않았다고 ......... 한다.솔직히 나는 과거에도 현재도 현재는 무능함에 불가능이라 그렇다치고 과거에 좀 어릴때 어쩌다 몇명 만나보거나 연애해보았던 여자들을 생각하고 기억해 본다면 ... 그땐 너무어려서 


결혼과는 연관자체가 잘 지어지지않는데 만약 결혼하고 같이 살았으면 어땠을까 ? 난 책임감있는 남편과 가정으로서 아내와 가정을 잘 책임지고 지킬수 있을까? 하는 고민도 해봄과 동시에 솔직히 나는 결혼에 대한 큰 욕구나 열망은 없다. 

혼자만 살 수 있는 그것(?)이 된다면 그냥 혼자 살고싶은생각도 많고 말이다. 


능력이 되는사람이 혼자사는건 멋있게 보이겠지만 무능력한 사람이 혼자산다면 초라하고 한심하고 불쌍한 시선으로 다들 생각하고 바라볼 것이다.후자가 두렵기에 그런 생각들이 드는거겠지. 


나는 솔직히 내가 겪어온 환경(?) 땜에 어린나이부터 나중에 크면 결혼은 절대하고 싶지않다고다짐했었다. 그리고 그 결심은 내가 지금 유능력자건 무능력자건 여하에는 상관없이 현재진행형이다. 부모들은 자식들이 크면 결혼하여 손주와 손녀를 앉겨주기를 바라시는게 대부분이다. 


효 를 위해서도 결혼은 해야만 하는것일까? 아니면 나이가 들면 결혼을 해서 가정을 이루고 사는게 순리. 에 순응하며 

순리대로 산다는 그런걸까?


아무튼 전부 그런생각은 복잡하고 그냥 상상만 한번해봤다. 내가 결혼을 한다면?우리집안은 상당히 보수적이면서 

집안의 모든행사(?) 를 다 챙기는 요즘 젊은 사람들이싫어할만한 집안이다. 그렇다고 그걸 참아줄수 있는(?) 재산이 

많은 집도아니다.


그래서 생각을 해봤는데 만약 나중에 내가 어떤 직장을 가지게 되었을때 그리고 그게 겨우 전셋집이라도 하나 얻을 만큼 돈을 모으게된다면(많이 불가능하겠지만 현재로서는)아마도 주6일제에 직장을 가지게 될 것같고. 1주일중 쉬는날은 하루 일요일뿐.


그런데 우리집안의 법도(?) 대로 한다면 친가 외가 어른 네분씩만 잡아도 여덟곳을 인사가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일단 거기서부터 그냥 혀가 내둘러지고 . 결혼생각을 접어본다.결혼은 과연 누굴위해? 뭘위해? 해야만하고 해야될 것인가? 에 답은 나는 내리지 못할것같다.

그래서도 더욱 난 아직 결혼할 때가 먼것같고 어린가보다.


일단 백수의 입장에서 쓴 결혼에 대한 고촬은 여기서 글을 맺음짓겠지만은 , 물론 결혼에는 좋은점도 많다.


그중에는 사랑하는 사람이 만나 둘이 꼭닮은 아이를 낳아 귀여운 아이가 이쁘고 바르게 자라가는 과정을 지켜보고 


그 애교,재롱,이쁨 을 느끼는 행복은 또 어떤 무엇과는 결혼을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절대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그런것이 또 잇겠지.....

Posted by hstar777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