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집돌이가 운영하는 사회/뉴스/이슈/정보/패션/요리등 재미난 블로그꾸러미 hstar777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78)
전자제품,전자이야기 (2)
핫핫핫핫 핫이슈 (117)
집돌이 나의하루 (19)
하루유머 (14)
요리왕 집돌이 (32)
집돌이 아이쇼핑 (35)
예술문화 그림 문신 타투 外 (4)
건강 Life (23)
유래,역사 Story (21)
블로그독자 투고방. (6)
Total
Today
Yesterday
04-29 04: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이야기 


바나나는 어떻게 바나나가 되었을까요? 바나나의 어원은 본래

아랍말로 banan 이었고 손가락(finger) 이란 뜻이었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인도에 그 기원이있으며 인간이 알기 시작한 중 가장 오래된 과일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랍의 상인들이 서양으로 전했다고 전해지는데요 그들은 오랜기간 장시간을 여행하면서 먹고 섭취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 과일로 바나나를 여기고 여행을 갔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대서양해안에 바나나를 기르기 시작했다고하는데요 최초의 바나나 경작지,원산지는 본래 인도 와 인도차이나의 열대우림지에서 시작되었다는 기록이 있다고하네요.


오늘 바나나가 인도 것이라는것은 저도 처음 안 사실입니다.

당연이 최초는 서양일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놀라워요.


그러면 한국에서 바나나는 언제부터일까 1980년대 부터 제주도등지에서 재배하였다고 합니다. 

생걸로 먹을수있는 이 바나나는 주로 아시아나 남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라질 인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에콰도르등의 지역에서 또한 많이 생산이 된다고 해요. 다들 아시듯이 주로 많이 덥고기온이 높은곳에서 생산을 하네요.


바나나에는 의외로 잘 모르는사실이 있는데 과일에 많은 비타민이에외도 탄수화물의 함량도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20~25% 정도라고 하네요 그수치는.

바나나는 보통 1개 100그램정도로 봤을때 90칼로리를 가지고있다고 해요.


바나나를 먹다보면 주렁주렁 달린 한묶음이 많아서 하루에 다먹는날은 많지 않겠죠 그래서 다들 겪게되고 궁금한 점이 생깁니다. 바나나가 검게 변해버리는 갈변 현상이 그것이죠.

이때 우리는 이 바나나가 상해서 먹어도 될까 그런생각과 그걸방지하기위해서 신선하라고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해요.


그치만 ! 냉장고에 넣어둔 바나나는 냉장고밖에 그냥 둔 바나나보다 이 갈변현상이 더 빨리 생긴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헉...

앞으로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겠어요.


그이유는 뭐인고 하니 바나나는 원래 열대성식물인데 그 열대기후에 맞게 잘 자랄수있도록 적응이 된 식물이라고 합니다.

헌데 차가운 냉장고에 바나나를 넣어버리면 그 바나나의 세포에 문제가 생겨 활동하지못하고 바나나가 죽어가는 것이 이유라고 하네요.


바나나의 효능은 보통 많이들 다 아실거에요

과일의 흔한기능인 고혈압예방 피부미용 다이어트 식품 뭐 이런것들은 말이죠 그래서 특이한걸 한번 알아봤는데요 바나나는 버리는 그 껍질에 숨겨진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을 사용해서 할 수 있는것들중에는 


모기에 물렸을때 껍질로 마사지를 하면 바르는 모기약 효과를 낼수 있다고 해요 가려움증을 없애준데요


변비가 있으신분은 바나나껍질을 섭취하면 장이 활발해져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치아미백에 좋네요 바나나껍질의 바깥말고 살부분으로 하여 정기적으로 2주이상 문지르면 효과가 있네요


이정도가 눈에 띄는 바나나의 숨겨진 효능이고요 제가 우울증이 있어서 이건 특별히 눈에 띄네요


바나나껍질을 씹으면 아미노산이라는게 있어서 이 아미노산이 사람의 기분을 좌지우지하는 세로토닌이라는 뇌의 물질을 분비하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나나 껍질을 천천히 씹으면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우울증이 세로토닌이라는 뇌의 물질이 부족해서 생기는 병이라고 정신과에서 입버릇처럼 많이 이야기 하거든요.


오널은 속이 별로 안좋은거 같으니 바나나로 식사대용 고고씽 ~!

Posted by hstar777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